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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백준-1620]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- Java
    공부/백준 2022. 6. 1. 18: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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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백준 1620번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자바 풀이

    난이도: 실버4

     

    문제가 길지만 마지막 문장과 입력, 출력 부분을 읽으면 이해가 된다.

    HashMap을 이용하여 풀었다.

    HashMap에 포켓몬 이름을 Key로, 번호를  value로 저장하고, Key 값을 이용하여 번호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
    배열을 이용하여 번호로 해당 포켓몬 이름을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
     

    코드

    import java.util.*;
    public class back1620 {
       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
            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            int num1=scanner.nextInt();
            int num2=scanner.nextInt();
            scanner.nextLine();
            String arr[]=new String[num1];
            HashMap<String,Integer> map=new HashMap<>();
            for(int i=0;i<num1;i++){
                String temp=scanner.nextLine();
                map.put(temp,i+1);
                arr[i]=temp;
            }
            for(int i=0;i<num2;i++){
                String temp=scanner.nextLine();
                boolean check=true;
                for(int j=0;j<temp.length();j++){
                    if(!('0'<temp.charAt(j)&&temp.charAt(j)>'9')){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check=false;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break;
                    }else{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break;
                    }
                }
                if(check){
                    System.out.println(map.get(temp));
                }else{
                    System.out.println(arr[Integer.parseInt(temp)-1]);
                }
            }
        }
    }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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