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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백준-1620]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- Java공부/백준 2022. 6. 1. 18:01728x90
백준 1620번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자바 풀이
난이도: 실버4
문제가 길지만 마지막 문장과 입력, 출력 부분을 읽으면 이해가 된다.
HashMap을 이용하여 풀었다.
HashMap에 포켓몬 이름을 Key로, 번호를 value로 저장하고, Key 값을 이용하여 번호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배열을 이용하여 번호로 해당 포켓몬 이름을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코드
import java.util.*;public class back1620 {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int num1=scanner.nextInt();int num2=scanner.nextInt();scanner.nextLine();String arr[]=new String[num1];HashMap<String,Integer> map=new HashMap<>();for(int i=0;i<num1;i++){String temp=scanner.nextLine();map.put(temp,i+1);arr[i]=temp;}for(int i=0;i<num2;i++){String temp=scanner.nextLine();boolean check=true;for(int j=0;j<temp.length();j++){if(!('0'<temp.charAt(j)&&temp.charAt(j)>'9')){check=false;break;}else{break;}}if(check){System.out.println(map.get(temp));}else{System.out.println(arr[Integer.parseInt(temp)-1]);}}}}728x90반응형'공부 > 백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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